20.10.10 추계 대한금속재료학회 대비 세미나

2020년 10월 마지막 주에 열리는 추계 대한금속재료 학회가 다가오고 있어요 ^_^bb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비대면으로 학회가 진행되는데요 비대면으로 발표하는 학회가 낯선 만큼 어려움들도 많이 있었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하지만 이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구두발표와 포스터 발표를 잘 준비하여 오늘 세미나에서 보여주었는데요 사진을 통해 확인해봐요!

구두발표의 첫 발표는 김예진 박사과정의 발표입니다!


이미 여러번 구두발표를 해봤던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차분한 모습으로 발표를 진행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내용도 전달을 잘 해서 멋있었던 발표였습니다~!

두번째 발표는 이번 학기 석사 졸업을 앞두고 있는 김현지 석사과정의 발표였습니다! 꾸준하게 준비를 해온만큼 간결한 내용과 청중들의 시선을 확 끌만한 참신한 내용으로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다음 발표는 진상철 석사과정의 발표였습니다. 이미 연구가 끝나가는 주제였기 때문에 탄탄한 내용정리와 그 내용들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해주셨는데요!!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발표였습니다XD

네번째 구두발표는 이종언 박사과정이었습니다!! 마그네슘 합금의 벤딩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였는데요!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은 분야라 그런지 다들 관심이 많았던 내용이었습니다.

구두발표의 마지막은 이동희 학생이었습니다~!


첫 구두발표임에도 발표준비를 정말 성실하게 연습하여 긴장되는 자리에서도 준비한 대로 완벽하게 발표를 진행하는 모습에서 진실성이 느껴지는 그런 감동있는 발표를 보여주었어요!


다음은 포스터발표입니다!! 이번 학회는 포스터 발표도 PPT자료를 이용하여 발표를 하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형식의 포스터발표는 처음이었기에 어려운 점들도 있었겠지만 잘 헤쳐나간 두 학부연구생의 발표 모습을 살펴보도록 할까여!??

포스터 발표의 첫번째 순서는 이교명 학부연구생입니다!! 이종언 박사과정학생과 같이 마그네슘합금의 벤딩연구를 진행하여 발표하였는데요~ 처음이라 긴장한 모습도 보이지만 그래도 노력한 모습들이 발표에서 속속 보였던 발표였습니다!

마지막 포스터 발표는 차재원 학부연구생이었습니다!! 깔끔한 자료정리와 진행 순서로 교수님께서 칭찬을 아끼시지 않았는데요~~ 차분한 자세로 발표에 임하는 모습이 굉장히 멋있었던 발표였습니다 +_+


이렇게 총 7명의 발표가 무사히 마무리되었구요

교수님께서는 7명의 모든 발표를 꼼꼼하게 첨삭해주셔서 앞으로의 발표 방향성과 연구 내용을 잘 이끌어 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있을 발표에서도 한발자국 성장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지 않았을까 기대해봅니다. 크 다들 고생하셨어요~~~~



조회 22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