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KASMA

22.04.27~29 대한금속재료학회 춘계학술대회


연구실 학생들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2년도 춘계 대한금속재료 학술대회를 무사히 다녀왔습니다. 이번 학회에도 포스터발표와 구두발표를 열심히 준비한만큼, 발표가 기다려지는 학회였습니다!


아래는 학회에서 뛰어난 발표를 선보인 첨단구조재료 연구실의 학생들의 모습입니다

신공정을 적용한 마그네슘 합금의 성형성 향상에 관해 발표한 이종언 박사과정입니다! 깔끔한 자료 정리와 차분한 발표로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던 발표였습니다

다음은 박사과정 김예진 학생의 발표였는데요, 소재의 피로파괴 분야에서 아주 훌륭한 연구실력을 갖는 학생인 만큼 아주 훌륭한 발표였습니다!!

현재 랩장인 김현지 박사과정의 발표입니다! 새로운 표면처리 기술에 관해 심층적으로 분석하였기 때문에 발표자료도 굉장히 흥미로웠는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구들이 기대됩니다!

마지막 박사과정인 진상철 학생입니다. 초고속 마그네슘 압출재 연구의 훌륭한 성과를 내고 있는 학생으로서 현장의 청중들도 굉장히 흥미롭게 발표내용을 들었습니다.

다음은 석사과정의 차재원 학생입니다. 최근 연구실에서 새로 개발한 냉각장비를 최초로 학회에서 보여주었는데요, 활용가능성이 굉장히 높은 장비로써 매력적인 발표주제였습니다! 발표가 끝난 후에 질문도 굉장히 많이 받은 것으로 아무 흥미로운 발표였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이교명 석사과정 학생의 발표입니다! 이종언 박사과정과 함께 마그네슘 합금의 굽힘변형에 관해 잘 설명해주었고, 질의응답 시간에도 성실히 대답에 임해주어 훌륭한 발표였습니다!


다음은 포스터발표를 한 학생들입니다!

먼저 우리 연구실에서 열심히 학부 공부와 실험을 동시에 하고 있는 김후곤 연계과정 학생입니다. 처음으로 스스로 진행한 연구인 만큼 많은 다양한 실험과 상세한 분석을 해주어 훌륭한 포스터를 제작하였습니다!

처음으로 포스터 발표에 참가하게된 김정은 석사과정입니다. 새로운 장비를 통해서 마그네슘 인장 특성을 잘 분석해주어 많은 관심을 받은 포스터였습니다.


무사히 학회의 포스터 발표와 구두발표를 마친 학생들 모두 고생하셨고 지도해주신 교수님께도 큰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다음 학회에도 훌륭한 발표 기대합니다!!

조회수 145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