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KASMA

23.02.17 이교명, 차재원 석사졸업생 우수한 연구성과로 기사 보도

최종 수정일: 2023년 2월 20일


(왼쪽: 이교명, 오른쪽 : 차재원)


이번 2023년 2월 졸업식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첨단구조재료 연구실의 이교명, 차재원 석사졸업생이 우수한 연구성과로 기사 보도 되었습니다~~!!


이교명, 차재원 석사졸업생은 학위 과정동안 제 1자자로 JCR 상위 0.63%인 JMA(Journal of Magnesium and Alloys)에 각각 2편씩 발표했습니다~! 석사과정 2년동안 JMA 저널 뿐만 아니라 SCI급 논문을 포함해 이교명 석사졸업생은 총 10편, 차재원 석사졸업생은 총 14편의 논문을 발표하여 탁월한 연구성과를 냈습니다!!


두분 모두 사회에서도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ㅎㅎ 기사보도 축하드립니다!!


[기사]

2월 17일 졸업한 경북대 신소재공학부 금속신소재공학전공 석사과정생 3명이 학위과정 동안 세계적 연구성과를 다수 배출해 눈길을 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차재원 씨와 이교명 씨는 학위과정 동안 제1저자로 쓴 논문을 JCR 상위 0.63%로 금속재료 분야 1위 학술지인 ‘저널 오브 마그네슘 앤 얼로이즈(이하 JMA, Journal of Magnesium and Alloys)’에 각각 2편씩 발표했다.


차재원 씨는 마그네슘 신합금 개발과 압출 공정 연구를 수행하며 제1저자로 JMA 등 SCI급 논문 4편을 포함해 총 14편의 논문을 발표하고, 1건의 특허를 출원했다. 마그네슘 소재의 변형 특성에 관한 연구를 수행한 이교명 씨도 제1저자로 JMA 등 SCI급 논문 6편을 포함해 총 10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이들의 지도교수인 박성혁 교수는 “탁월한 연구 성과를 거둔 두 학생은 국내 굴지의 대기업에 취업이 확정된 상태다. 사회에서 본인의 역량을 마음껏 펼쳐 우리나라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큰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출처: 경북대학교 포토뉴스

조회수 91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