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KASMA

23.04.26-28 대한금속재료학회 춘계학술대회

최종 수정일: 2023년 5월 4일

저희 KASMA 연구실 다함께 제주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대한금속재료 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하였습니다~~!!!ㅎㅎ 모두들 열심히 준비한만큼 발표가 기다려지는 학회였습니다!!



먼저, 안건웅 학부연구생의 포스터 발표가 있었습니다~~!! 안건웅 학생은 Mg-7Bi 압출재에 Al 첨가가 기계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아주 정갈하고 눈에 잘 들어오는 포스터가 인상적인것 같습니다~~!!ㅎㅎ


김정은 학생은 진공다이캐스팅 공정을 적용한 SEN6 합금의 피로 특성에 대해 발표해주었습니다~~!!



진상철 학생은 저희 연구실의 박사과정생으로 신합금 개발 및 압출재의 기계적 물성 향상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본 발표에서도 Al 첨가에 따른 Mg-Bi 합금의 기계적 물성 향상에 대해 훌륭한 발표를 해 주셨습니다~~!!!


이승호 학생은 학부연구생이지만 훌륭한 연구 결과를 도출하여 구두발표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LMD 공정에서 Ca을 첨가할 경우 Mg/Ti 복합재료의 조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발표해주었습니다~~!! 긴장 되었지만 훌륭한 첫 발표를 보여주었습니다!

장지은 학생은 박사과정생으로 새롭게 개발한 공정을 적용한 Mg/Ti 복합재료의 조직 변화에 대해 발표해주었습니다!! 굉장히 새로운 내용으로 많은 청중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저희 연구실의 조수미 연구교수님께서 마지막 주자로 훌륭한 발표를 보여주셨습니다!! 우수한 성형성을 가지는 소재 개발이라는 주제로 지금까지 해오셨던 주제에 대해 발표해주셨습니다~~!!


다들 발표 준비하시느라 고생 많으셨고 지도해주신 교수님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

조회수 119회댓글 0개
bottom of page